부산

검색
  • 0
닫기

롯데면세점,부산 청년기업· 관광산업 육성 프로젝트 시동

0

- +

총 5억원 출연,롯데 액셀러레이터와 청년기업 육성· 지역관광 활성화 프로젝트 진행
4월 5일까지 부산지역 청년 사업가 대상, 프로젝트 참가기업 모집
부산 관광산업 활성화 주제, 획기적인 사업모델에 사업비 및 기업 운영 지원

롯데면세점 지역상생 프로젝트 홍보포스터 (사진 = 롯데지주 부산홍보센터 제공)

 

롯데면세점이 롯데 액셀러레이터와 함께 부산 관광산업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롯데면세점 청년기업 & 지역 상생 프로젝트 in 부산’을 진행한다.

이 프로젝트는 부산지역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새롭게 기획된 사회공헌 모델이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약 5억원의 사회 공헌 기금을 출연할 예정이다.

오는 4월 5일까지 참가 기업을 모집하며, 부산지역에 소재한 만 39세 이하의 청년 창업자와 예비창업자는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서류심사와 인터뷰 등을 통해 부산지역 관광 산업 활성화를 주제로 획기적인 사업 모델을 제시한 10여 팀을 선정해 사업비를 지원하고, 관련 컨설팅과 사업 개발 지원을 위한 1 : 1 멘토링 매칭, 자문서비스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초기 벤처기업이 어려움을 겪는 경영, 회계, 세무 기초 교육 등 실질적 운영을 도울 수 있는 교육도 진행한다.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도 롯데 엑셀러레이터와 데모데이를 개최해 추가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단기적 투자가 아닌 청년 기업의 자립과 성장을 중장기적으로 도울 예정이다.

롯데면세점은 청년기업에 대한 지원이 그동안 수도권에 집중돼 있던 점을 고려해 이번 프로젝트를 부산에서 진행하기로 했으며, 향후 제주 등 다른 지역으로 확대 운영도 검토 할 예정이다.

이번 사회공헌 프로젝트는 영리목적의 지분 투자나 융자 형태의 창업 지원과 달리 100% 기부 형태의 지원 방식으로 운영되며, 청년기업의 경제적인 어려움을 해소해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제공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는 “프로젝트를 통해 부산지역 관광산업 규모 확대와 롯데면세점 자원을 활용한 시너지효과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면서 "중장기적인 사회 변화를 이끌 수 있는 차별화된 지역 상생 모델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롯데면세점 측은 부산 서구와 부산진구에 구민을 위한 문화공간을 조성하고 서면 일대에서 진행하는 서면 메디컬 스트리트 축제를 후원하고 있으며, 부산지역 문화지원 사업과 다문화 가정 후원, 보육원 봉사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