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검색
  • 0
닫기

"세계평화공원 인근 낙후지역도 정비해야…" 부산 남구청장 시에 촉구

0

- +

오거돈 부산시장 25일 유엔참전용사 추모제에서 '세계평화공원 조성 계획' 재차 발표
남구청장,시에 공원 주변 지역 정비도 요구…'전쟁사 박물관' 명칭 변경도 제안

박재범 부산 남구청장은 25일 오후 구청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시가 추진하려는 '세계평화공원 조성 계획'에 대한 입장을 발표했다. <사진=부산CBS 강민정 기자>

 

부산시가 광복 80주년을 맞는 2025년까지 부산 유엔공원 일대에 3천억 원을 넘게 들여 '부산세계평화공원'을 조성하겠다고 나선 가운데, 지역 기초단체에서는 인근 낙후된 지역도 함께 정비해 줄 것을 시에 요구하고 나섰다.

박재범 부산 남구청장은 25일 오후 구청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시가 추진하려는 '세계평화공원 조성 계획'에 대한 입장을 발표했다.

박 청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오거돈 부산시장이 추진하려는 세계평화공원 조성계획을 적극적으로 환영한다"면서 "조성 부지 인근에 '역사문화미관지구'로 묶여 낙후된 지역도 함께 정비해 줄 것"을 촉구했다.

박재범 부산 남구청장은 25일 오후 구청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시가 추진하려는 '세계평화공원 조성 계획'에 대한 입장을 발표했다. <사진=부산CBS 강민정 기자>

 

앞서 지난 20일 남구에서 '부산 대개조 정책투어'를 가진 오 시장은 유엔기념공원과 평화공원, 대연수목원, 부산박물관, 부산문화회관, 일제강제동원역사관 등 각종 문화시설이 있는 이곳 일대를 3천111억원을 들여 2025년까지 '세계평화공원'이란 이름으로 통합 정비한다고 밝혔다.

이어 25일 오전에 열린 '69주년 6.25 전쟁참전 UN전몰용사 추모제'에도 오 시장이 세계평화공원 조성을 다시 언급하면서, 박 청장은 이날 오후 긴급 기자회견을 마련하게 됐다.

박 청장은 기자회견에서 "세계평화공원 조성 지역 주변은 '역사문화미관지구'로 지정돼 있어 그동안 발전하지 못하고, 고물상과 화물차 주차장 등이 들어서 낙후됐다"면서 "시가 우선 역사문화미관지구 지정을 해제하고, 해당 부지를 매입해 세계평화공원과 걸맞은 정비를 해 줄 것"을 강조했다.

또 세계평화공원 조성 과정에서 추진하려는 '전쟁사 박물관'에 대한 명칭도 변경할 것을 제안했다.

박 청장은 "전쟁에 대한 기억도 중요하지만, 이제는 평화를 위해 나아가야 하므로 전생사 박물관보다는 평화기념 박물관으로 명칭을 변경하자"면서 "평화기념박물관 위치는 기존의 유엔공원 맞으편에 들어서 있는 민간 골프장을 매입해 추진할 것을 간절히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시는 광복 80주년이 되는 2025년까지 단계적으로, 세부계획을 수립해 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