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검색
  • 0
닫기

황교안 "조국 장관 부부 사기단, 즉각 구속하라" 맹비난

0

- +

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 부산시당 주축 첫 규탄집회
이헌승 한국당 의원 삭발행렬 동참

20일 오후 부산 서면 거리에서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부산시당, 시민사회 단체 등으로 꾸려진 '조국파면 부산시민연대'가 첫 촛불집회를 열었다. (부산 CBS)

 

황교안 자유한국당 당대표는 조국 법무부 장관과 부인에 대해 '부부사기단'이라고 맹비난하며 조 장관 부부를 즉각 구속하고 심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20일 오후 부산 서면 거리에서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부산시당, 시민사회 단체 등 경찰추산 2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국파면 부산시민연대'가 첫 촛불집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는 자유한국당 황교안 당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 이헌승 국회의원, 바른미래당 하태경 부산시당위원장 등 보수진영 정치인들이 총출동했다.

황 대표는 "문재인 정권 때문에 분노가 불타오르고 있다. 이 정권을 심판해야 한다. 조국 법무부 장관을 사퇴시키고 대통령은 사과하라고 하는데 (대통령은)딴소리만 하고 있다. 조국을 끌어 내려야 한다. 법정에 세워야 한다"며 "조국 장관이 된 지 12일이 됐지만 매일매일 의혹이 쏟아지고 있다. 장관과 그 부인을 즉시 구속해야 한다. 이것이 정의이고 법"이라며 원색적으로 비난했다.

이어 그는 "조 장관이 청문회에서 펀드가 뭔지도 모른다고 했다. 그런데 그 부인이 5억원으로 '조국 펀드'를 만들었다. 나라의 역점 사업에 집중 투자하게 하고 민정수석이란 자리를 활용해 뒤에서 도와준 거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부부가 같이 사기 치는 것이다. 부부사기단이다. 반드시 심판해야 한다. 조국과 그 부인 즉시 구속해야 한다. 이것이 정의고 법"이라며 "조 장관의 딸의 표창장 문제도 그렇다. 표창장이 가짜이면 장관직을 내려놓겠다고 약속했다. 이것만으로도 장관직에서 내려와야 한다"고 강조했다.

20일 오후 부산 서면 거리에서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부산시당, 시민사회 단체 등으로 꾸려진 '조국파면 부산시민연대'가 첫 촛불집회를 열었다. (부산 CBS)

 

그는 "이렇게 문제가 많은 이가 법무부 장관이 됐다. 누가 비호한 것이냐? 조국으로 끝날일이 아니다. 문재인 정권을 심판해야 한다. 국정파탄과 헌정유린을 우리가 막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렇게 민심에 귀 닫고 조국을 지키겠다는 것 정말 정권이 무엇을 원하는가. 저는 조국을 통해서 한국의 독재국가를 완성하려는 것밖에 확인을 못 하겠다"며 "모든 정책이 베네수엘라처럼 가고 베네수엘라 같은 독재국가 완성은 사법부, 방송, 언론 장악에 이어서 선거법을 고쳐서 독재국가를 완성시키는 것이다"고 문재인 정권을 비판했다.

본격적인 집회가 시작되기 전 이헌승 의원은 삭발 릴레이에 동참했다.

그는 모두 발언을 통해 "문재인 정권의 독선을 저지하고 자유민주주의를 되살리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 국민이 대다수가 반대하는 조국 법무부 장관을 임명한 문재인 정권, 오만과 독선으로 둘러싼 이 정권을 심판하라"고 강조했다.

참가자들은 '조국 장관은 사퇴하고, 문재인 대통령은 사과하라'고 구호를 외쳤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