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검색
  • 0
닫기

'성경내러티브 읽기' 부산향기커뮤니티 북콘서트 개최

0

- +

지난 26일, 향기교회에서 '성경내러티브 읽기' 북콘서트가 진행되고 있다.

 

부산향기커뮤니티가 26일, 부산 향기목회 아카데미의 일환으로 향기교회에서 북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북콘서트는 강화구 목사(제일영도교회)의 저서인 "성경내러티브 읽기'로 진행됐다.

강화구 목사는 "성경의 저자가 내러티브적 기법으로 전하는 내용을 놓치고 오독하는 경우가 많아 쉽게 목회자들이나 성도들이 접근할 수 있게 도와주고 싶었다"라고 책을 집필하게 된 계기를 전했다.

강 목사는 "내러티브 읽기는 새로운 읽기 방식을 제시함으로 성경을 다양한 시각에서 바라보고 재밌게 해줄 수 있다"라며, "목회자들이 이런 방식을 통해 조금 더 흥미로운 방식으로 말씀을 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하지만 내러티브 읽기에 있어 과도한 상상력을 덧붙이는 것은 경계해야 하며, 내러티브 읽기와 관련된 자료들을 통해 올바른 이해와 해석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북콘서트에 함께 참여한 김명일 박사(고신대학원 교수)는 "내러티브 읽기와 해석을 간략하게 살펴보는데 최고의 책"이라며, "놓치기 쉬운 내러티브 해석의 요소를 아주 잘 담아 놓았다"라고 전했다.

이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내러티브 읽기와 관련된 궁금증을 나누고 해결하는 시간들을 가졌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